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출신 의료진 포진
대학병원에는 고난도 수술이 필요한 극소수의 중증 환자들이 주로 오십니다.
중증 환자에 비해 증상이 심하진 않더라도 고통으로 평범한 일상을 잃은 환자도 많습니다.
아픈 환자라면 누구나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출신 의료진이 모여 만든 병원 입니다.
가자연세병원에서 만나는 모든 의료진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등 국내 최고의 대학병원 출신의 전문의입니다. 전임의, 외래/임상교수 등 세부 심화 과정을 거친 국내 최고의 의료진이 함께 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수련 대학병원의 치료 원칙을 지키며, 무릎, 허리, 어깨 등 부위별로 세분화된 전담의 진료 및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으로 정확한 진단과 대학병원급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환자를 위한 ONE-STOP 수술 시스템
ONE-STOP 수술 시스템을 바탕으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출신 전임의에게 필요한 검사와 수준 높은 진료를 편리하게 진료받을 수 있다는 것이 저희 병원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일부 대학병원은 진료부터 검사, 판독, 진단, 수술, 재활에 이르는 전 과정이 비교적 복잡하고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본원은 신속한 수술이 필요한 질환은 진단부터 수술까지 1주 이내에 이루어지도록 수술 우선 체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꼭 수술이 필요한 환자라면, 빠른 MRI 검사 예약 시스템 운영을 통해 진료부터 검사, 결과 확인까지 당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학병원보다 절차가 간소화되어 장거리 환자분들은 1회 방문만으로 검사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재활도 치료 과정으로 함께하는 병원
예전에는 수술 후 통증 관리 및 재활 치료는 환자의 몫으로 남겨진 경우가 많아 환자가 느끼는 수술 후 재활에 대한 부담이 컸습니다. 본원은 환자들의 재활에 대한 관심에 초점을 맞춰 ‘수술 후 회복전담팀’을 구성했습니다. 담당 주치의는 물론, 마취통증의학과/가정의학과/영상의학과 전문의, 회복전담간호사, 전문 재활치료진이 함께 모여 재활 치료과정에 적극적으로 개입합니다. 환자에게 재활을 전가하던 일괄적 시스템이 아닌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으로, 입원기간은 물론 퇴원 후에도 환자의 컨디션과 운동 능력에 맞춰 단계적 재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병원 설계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길